본문바로가기

NEWS

GC녹십자웰빙의 건강하고행복한 소식을 알립니다

GC녹십자웰빙, ‘GCWB204’ 암악액질 치료제 가능성 확인

보도자료2021.07.27

▶ 유럽 임상 2a상 완료…2021년~2022년 기술이전(L/O) 목표

GC녹십자웰빙(대표 김상현)은 암악액질 치료제 ‘GCWB204’의 유럽 임상 2a상 시험 결과, 암악액질과 관련된 복수의 평가지표에서 치료제로써의 가능성을 확인했다고 27일 밝혔다.

‘GCWB204’의 임상은 독일 연방 의약품·의료기기 관리기관(BfArM) 및 각국에서 임상시험 승인을 받아 독일(5기관), 우크라이나(9기관), 조지아(4기관) 18개 의료기관에서 총 110명의 소화기암과 비소세포폐암환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.

회사 측은 주 평가변수인 계단 오르는 힘(Stair climb power)에서는 군간 통계적 유의성을 확보하지 못했으나, 비소세포폐암환자에서 ‘삶의 질(QoL)’ 설문지인 FAACT[i] 평가에서 8주차 위약군 대비 'GCWB204' 투여군이 통계적으로 유의한 개선을 보였다고 설명했다.

전문가에 따르면, ‘삶의 질(QoL) 개선’과 ‘생존율 증가’는 암환자들에게 가장 중요한 지표로 알려져 있다. ‘GCWB204’ 투여로 바이오마커 중 ‘TNF-α’가 의미있는 감소를 보였고, ‘IL-6’도 감소해 말기 암환자의 전신염증에 따른 신체기능 저하 현상을 개선시킨 것으로 분석된다.

GC녹십자웰빙 관계자는 “이번 결과가 탐색적 임상(2a상)임을 감안할 때, 적은 피험자수에도 불구하고 비소세포폐암(NSCLC)을 타깃으로 POC[ii] 입증 및 안전성을 확인했으므로 암악액질 치료에 새로운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”고 말했다.

한편, GC녹십자웰빙은 현재 ‘GCWB204’의 임상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다수의 업체를 대상으로 기술이전(L/O)을 위한 파트너링 논의를 진행 중에 있다. <끝>


[i] FAACT(Functional Assessment of Anorexia/Cachexia Treatment): 암환자 삶의 질 평가 설문지
[ii] POC(Proof of Concept): 개념 입증